로고

제천시노인종합복지관
로그인 회원가입
  • 알림마당
  • 보도자료
  • 알림마당

    보도자료

    전국 최고령 고졸 검정고시 합격한 84세 할머니 "대학 갈 예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308회   작성일Date 21-06-14 16:47

    본문

    충북서 80대 합격은 처음…노인복지관서 중졸 후 7전8기 성공

    (청주=연합뉴스) 변우열 기자 = 대학 진학을 꿈꾸는 84세의 할머니가 고졸 검정고시 전국 최고령 합격의 영광을 안았다.








    충북도교육청은 11일 2021년도 제1회 초·중·고졸 검정고시 합격자를 발표했다



    교육행정정보시스템(나이스·NEIS)이 도입된 2003년 이후 충북에서 80대가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하기는 장씨가 처음이다.

    장씨는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가정 형편 때문에 학교를 더 다니지 못했다.

    항상 학업에 대한 열망이 있던 그는 제천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다시 공부를 시작했다.

    다리 수술을 하는 등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80세가 되던 2017년 제2회 검정고시에서 당당히 합격했다. 당시에도 중졸 충북 최고령 합격자에 이름을 올렸다.

    그는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대학 진학을 하겠다는 꿈을 펼치기 위해 고졸 검정고시에 도전했다.

    7번의 도전 끝에 '7전 8기'를 이루며 전국 최고령 합격자라는 영광까지 얻었다.

    특히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때문에 집에서 독학으로 검정고시를 준비한 것으로 전해졌다.

    장씨는 "항상 대학생이 되는 꿈을 꿔 왔다"며 "이제는 나이가 많아 4년제 대학을 다니기는 힘들 것 같고, 건강이 허락한다면 2년제 대학에 들어가 공부를 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 초·중졸 충북 최고령 합격자인 민씨와 오씨는 각각 청주 야간학교 늘푸른교실, 제천시 노인종합복지관에서 공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충북도교육청은 이날 오후 교육감실에서 최고령 합격자들에게 합격증서를 전달할 예정이다.

    올해 제1회 초·중·고졸 검정고시에는 충북에서 897명이 응시, 656명이 합격해 73.13%의 합격률을 기록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